본문 바로가기

정보

퇴행성관절염 증상 과 챙겨야하는 좋은 음식 흑염소진액

퇴행성관절염 증상 과 챙겨야하는 좋은 음식 흑염소진액

 

우리나라에 장마전선이 다가온다고 하더니 어젯밤부터 비가 상당히 내리고, 바람도 많이 부네요. 뉴스를 보니 비 피해를 받으신 분들이 많으신데 이웃님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아무쪼록 큰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장마 후에 또 기온이 많이 올라간다고 하는데 야외활동을 하실 때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건강관리에 신경 써주세요.

 

항상 야외활동을 하실 때는 충분한 스트레칭을 통해 굳은 근육을 풀어주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특히 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무리를 하시다 증상이 악화되어 고생하시는 경우가 많으니 더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이번에는 중장년층, 노년층분들께서 많이 힘들어하고, 걱정하시는 퇴행성관절염 증상 과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함께 알아볼까 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자연히 관절 또한 쇠약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예전과는 다르게 식습관이 서구화되어 짐에 따라 고지방의 기름진 음식을 자주 찾게 되고, 과도한 업무, 살림, 육아 등에서 오는 스트레스, 운동부족, 좋지 못한 생활습관으로 20~30대의 젊은 분들도 질환이 발생되어 고생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세요.

 

조기 개선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문제는 초기 퇴행성관절염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고 방치하다, 염증이 악화되고, 관절이 더 손상돼 뒤늦은 후회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상시와는 다르게 발목, 손목, 무릎 등의 관절부가 부쩍 쑤시고, 뻣뻣한 느낌, 붓기, 열감이 있으며, 통증이 느껴진다면 제대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퇴행성관절염 증상은 조기 완화, 개선을 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나쁜 식습관, 생활습관은 바로 하고, 가벼운 운동을 통하여 체질, 근력을 높이시는 게 좋습니다. 관절에 무리를 주는 과격한 운동은 오히려 질환을 악화시키니, 가벼운 걷기, 실내 자전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으로 건강에 맞추어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주세요.

 

관절 건강을 위해선 과체중을 예방하고 적정체중을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몸무게가 1킬로만 늘어나고 무릎이나 발목 등에 가해지는 하중은 몇 배가 되기에 더 신경 써야 합니다.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염증을 개선하고, 뼈,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챙겨주세요.

 

그럼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관절, 뼈 건강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우유, 멸치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또 염증 완화, 항염에 이로운 진저졸이 가득한 생강, 알리신 성분이 풍부한 마늘도 도움이 돼요.

 

불포화지방이 풍부해, 과체중 예방에도 이로운 삼치, 꽁치, 고등어 등의 등푸른생선들도 챙기시고, 다양한 영양소, 아라키돈산이 풍부한 흑염소진액, 원활한 혈액순환,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 되는 부추, 양파, 미나리, 가지 등 채소류도 잊지 마시고 섭취해야 하는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우리가 생활을 하는데 항상 사용되는 관절들이 약해지고,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극심한 통증은 물론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도 큰 불편함이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벼운 근력, 유산소 운동을 해주시고, 관절을 튼튼히 하고, 염증 완화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 잘 챙기며 질환을 회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지리산방목 흑염소진액 : 건강쉼터

무항생제 한약무첨가 황금숙성 흑염소진액 특별할인행사 클릭!!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