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에 좋은 음식 어떤것이있을까요
몇십년전에는 ‘암’이라고 하면 대부분 불치병이라 생각하고 치료를 포기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의학의 발달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계시는 질환이 암이기도 한데요. 여전히 두려운 질환임에도 분명합니다. 때문에 평소 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암은 나도 모르게 조용히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진습관을 통하여 조기에 이를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또 암세포 전이와 증식, 재발 등을 막기 위해서라도 건강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시는 것 잊지말아야 하는데요. 암을 발견했을 경우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 챙기면서 건강을 살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평소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들 무엇이 있는지 살피고 관리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료를 하게 되면 면역이 낮아지고 체질 및 체력이 함께 쉽게 저하뒬 수 있습니다. 이 때 영양상태를 바르게 유지하여 주시면서 치료 예후 위해서라도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 챙겨주시고 면역밸런스를 바르게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기름진 음식이나 고칼로리, 고지방식, 자극적인 음식 및 과로,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습관은 피해야 합니다. 건강에 문제가 없을 때에는 이와 같은 무심코 했던 습관들이 별 것 아닌것 처럼 느껴지겠지만 암이 생기고 나면 더욱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평소 주변에서 챙길 수 있는 항암치료에 좋은 음식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것이 마늘이죠. 마늘은 여러 가지 영양소,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항산화 작용에 긍정적 영향을 줍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A가 풍부한 호박이나 당근을 함께 챙겨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라이코펜 성분을 포함하여 염증완화와 항암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토마토인데요. 이 외에도 항산화 작용에 유용한 성분을 함유한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류를 함께 추천드립니다. 이와 같은 좋은 음식들 잘 챙기면서 영양상태 바르게 유지하여 주시고 저염, 저당으로 식단 꾸리면서 몸에 부담을 줄여 주세요.
항암은 치료 과정이 힘들고 관리 역시 오랜시간 필요하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음가짐, 인내심이 필수라 할 수 있죠. 지치고 힘들겠지만 완치를 목표로 체력관리에 신경 쓰고 좋은 영양소 챙기면서 건강을 살펴주세요. 건강하고 좋은 식,생활습관 및 좋은 음식 체크하면서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